LOGIN JOIN US

아트코리아방송
제28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2020 서울아트스퀘어_작가 브랜딩’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종로 3가에 위치한 피카디리 국제미술관(회장 이순선) 4층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20년 5월 23일 토요일 오전 진행된 Indépendant Korea 제27회 이순선 문화이야기에서는 양원철 작가를 초청하여 ‘2020 서울아트스퀘어_작가 브랜딩’이란 제목으로 문총련 박동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이날 제28회 이순선 문화이야기에서는 ‘2020 서울아트스퀘어’ 서울역 전광판에 처음 작품을 송출한 양원철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 브랜딩 작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순선 피카디리국제미술관 회장은 “항상 지지해 주시고 협조해 주신 작가분들이 있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작가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반 작가들은 작품 보관문제로 힘들어 하고 있을 때 저희 재단에서는 작가들을 위해 작품과 작가 브랜딩에 힘쓰고 있으며 수장고를 따로 얻어 관리하고 있으며, 작가 사후에까지 관리하여 가족들에게 브랜딩 작업하여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진 토크에서 “일반인들은 이해할 수도 없고 일부 작가들도 이해를 못하는 분도 있지만, 저희 재단에서는 이러한 일환으로 외국기업과도 이야기가 진전되고 있으며 다음 주에 업무협약 및 일 추진에 대한 약속을 잡았으며 거기에 작가들의 생존과 저희 재단의 생존도 같이 맞물려서 건강하고 건전한 사업 방향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한정 기자
출처 : 아트코리아방송(http://www.artkoreatv.com)